충주 택견, 우크라이나 피란민에게 안정과 희망을!!
- 택견 교육 및 학생들에게 택견복(티셔츠) 지원 나서 -
한정순 | 기사입력 2022-04-13 07:50:43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에서 파견한 변승진 택견 홍보대사가 전쟁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크라이나 피란민들에게 뜻깊은 응원을 보내고 있다.

폴란드 그단스크시에서 활동 중인 변승진 홍보대사는 우크라이나 피란민 학생들의 건강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택견 특강 수업을 진행했으며 아울러, 시에서도 택견복(티셔츠)를 제작해 학생들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폴란드 그단스크시의 포메리안주에는 현재 우크라이나 난민 학생 7천여 명이 입학해 있으며, 변승진 홍보대사가 택견 수업을 하고 있는 33공립학교에도 30여 명의 학생이 입학해 생활 중이다.

변승진 대사는 “택견 특강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아이들의 마음에 안정과 희망의 씨앗이 싹 틔길 바란다"며 “처음에는 어색해했지만 점차 즐거워하며 밝은 모습을 보여준 아이들 덕분에 많은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지난 2019년 9월 충주시에서 위촉한 변승진 택견 홍보대사는 -폴란드 시민 택견 교실 운영 -그단스크시 33공립 학교 택견 수업 -유럽 지역 택견 협회 구성 및 전수관 설립 추진 등 택견의 세계화를 위한 해외 택견 홍보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충주시도 올해 제2회 유럽 택견대회 상반기 개최 및 폴란드 택견 전수관 10월 개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택견 세계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 충주택견 우크라이나 피란민 응원 ]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