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지방에서 청년들이 수도권 청년들보다 당당하게 살 수 있는 환경 조성할 것’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4-12 13:35:5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1일 저녁 청년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구미 지역에서 살아가는데 있어 다양한 의견들 교환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A씨(구미대학교 재학)는 “구미 내 취업 환경을 보장하고, 청년 벤처 기업들이 많이 탄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 B씨는 “젊은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시설 구축이 필요하다"며 청년들이 대구나 타지로 나가지 않고 구미에서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시켜 줄 것을 김석호 예비후보에게 건의했다.

이에 김석호 예비후보는 “청년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청년 창업 도시를 만들겠다"며 “빈 공장, 오피스텔, 원룸 등을 활용해 청년들이 여력이 부족해도 적극적으로 구미에서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년 놀이 문화 시설 구축을 위해 청년들과 적극 소통하고, 인공지능 기술과 같은 첨단 AI 산업을 통해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넘쳐나는 구미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히면서 “지방 청년들이 수도권 청년들보다 더 당당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석호 예비후보는 지난 4월 8일 윤석열 당선인과 오찬 및 티타임을 가진 자리에서 ‘지방 청년들이 희망을 만들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지방 기업 혜택’등을 건의했으며, 윤 당선인은 “당선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달라, 예산 확실히 지원해주겠다"고 윤석열 당선인께 약속을 받고 왔다고 밝혔다.

▲ 김석호 예비후보 주요 약력

1998 구미경제살리기 비상대책위원회 사무국장 (전)

1999 구미상공회의소 상공의원 (전)

2002 경상북도의회 의원 (전)

2004 (주) 대하합섬 대표 (전)

2007 (주) 밴스테크 대표이사 (전)

2004 대구경북지역혁신협의회 위원 (전)

2016 (주) 금오산맥 대표이사 (전)

2022 국민의힘 선거 대책본부 산업통상자원본부 부본부장(전)

2022 국민의힘 경북선거대책위원회 구미시 갑·을 공동선대위원장(전)

2022 국민의힘 선거 대책본부 동서화합미래위원회 유세지원본부장 (전)

2022 국민의힘 민족화해분과 위원장 (현)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