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농특산물 판매 기획전…온‧오프라인으로 40여 개 우수 품목 선보여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1-11 21:49:19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장성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농특산물 판매 기획전 운영에 지역 농가와 식품업체의 판로를 넓히고 장성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총 22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장성군은 HACCP, GAP, 도지사 인증 등을 획득한 40여 개 우수 품목을 선별하고, 책자를 제작해 전국에 배포했다. 또 장성군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해 홍보 효과를 높였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직거래 장터도 연다. 지난 4일 농협하나로클럽 성남점을 시작으로 광주 수완동 농협광주유통센터, 신세계 백화점 광주점, 장성 남면 로컬푸드직매장, 백양사 휴게소 행복장터 등에서 행사를 갖고, 설 명절 전까지 소비자와 만날 계획이다.

‘과일의 고장’이라 불리는 장성군은 서리 내린 뒤 수확해 당도가 높은 사과와 겨울철에 인기인 곶감의 산지로 유명하다. 특히, 장성군의 컬러 프루트인 ‘옐로우 황금사과’는 갈변이 적고 비타민 함유량이 높아 상품성이 탁월하다.

이밖에 365일 항상 고품질의 안전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겠다는 장성군의 약속이 담긴 공동 브랜드 365생 쌀, 365생 배, 설향딸기, 새싹삼 등 고품질 농산물부터 김치, 반찬류, 강정, 떡, 전통주 등 다양한 제품이 구비됐다.

장성군 관계자는 “작년 추석 기획전의 총 매출이 5억 5000만 원에 이를 정도로, 장성 농특산물을 찾는 소비층이 두텁다"면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지역 농가의 소득 안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