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지역자활센터, 2021년 자활사업 성과평가회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1-12-23 19:08:31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는 지난 22일 ‘2021년 순천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성과평가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21년 사업평가, 하모니카 연주, 영상시청, 후원자 감사패 전달, 근면 성실 사업 참여자 표창, 성공사례 발표 순서로 진행됐으며 특히 자활사업 성공사례 발표가 눈길을 끌었다.

성공사례 발표자(김미애/드림건축 대표)는 기초수급자로 도배일을 시작하여 2011년 자활기업으로 창업 성공하였다. 6년 동안 1,700만원의 후원금을 매년 순천지역자활센터에 후원하고 있고, 이날 행사에서도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또한 하모니카 연주자(백 모씨)는 두 번의 사업실패로 지난 2020년 자활사업에 참여하였고, 올해 9월 노인복지센터에 재취업에 성공한 사례 등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성과평가회에 참석한 자활사업 참여자는“코로나19 여파로 고용 불안과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재기에 성공한 사연들이 가슴에 와 닿았고, 기대 이상의 감동을 주었다.”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참여자들 모두 성장하고 취․창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