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형 푸드플랜’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1-12-20 16:54:49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는 지난 16일 시청 회의실에서 시민 먹거리 기본권 보장과 성공적인 먹거리 종합전략 수립을 위해「여수시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먹거리 정책 관련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먹거리 관점에서 지역 현황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문제점, 향후 추진과제와 로드맵에 대한 보완사항 등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푸드플랜은 로컬푸드에서 확장된 개념으로 지역에서 생산한 먹거리를 지역 내에서 우선 소비하자는 데서 출발한다.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지역농산물 이용을 촉진하는 지역 먹거리 순환(생산~유통~소비~순환) 종합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 제기된 의견 등을 반영하고, 정확한 지역 먹거리 현황 분석과 소비자‧생산자 등 다양한 먹거리 계층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최적의 먹거리 종합 전략을 완성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