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학연구소, ‘충북도정 후마니타스 포럼’ 제3차 토론모임 개최
- 교육의 가치와 방향성 모색,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 -
한정순 | 기사입력 2024-11-25 10:48:17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학연구소는 오는 27일 오전 7시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충북도정 후마니타스 포럼’ 제3차 토론모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모임의 주제는 ‘교육; 인적자본투자 vs 사회적 가치’로, 충북대학교 교육학과 길혜지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충북도교육청 김명숙, 평생교육 전문가 김영옥, 사회학자 이정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해 한국 교육의 사회·구조적 문제와 가치를 다각도로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은 교육 제도의 문제점과 가치 재조명을 통해 한국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전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모집이다. 신청 링크에서 접수할 수 있다.

‘충북도정 후마니타스 포럼’은 올해 10월 창립 이후 현대사회의 근본적인 문제들을 논의하며 충북 발전의 새로운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1차 토론모임(10월 23일)에서는 ‘포용성의 결핍; 배제와 혐오’를 주제로 포용적인 도시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2차 토론모임(11월 13일)에서는 ‘저출생과 인구: 근원적 질문들’을 주제로 저출생 문제의 구조적 원인을 탐구했다.

포럼은 12월 12일 충북여성플라자에서 ‘청년 공감, 이야기 콘서트’라는 주제로 연말 대토론회를 열어 도민들과 논의 결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충북도정 후마니타스 포럼 제3차 토론모임 개최]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