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이수원씨, 농업마이스터에 선정
- 충주 사과산업 발전 선도, 후계 농업인 양성에 기여 -
한정순 | 기사입력 2024-11-25 10:15:00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 대소원면의 이수원씨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전문농업경영인(농업마이스터)에 사과 품목으로 선정됐다.

농업마이스터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최신 농업기술과 경영 능력을 갖추고 이를 전수할 수 있는 농업인을 3차에 걸친 엄격한 평가(필기, 역량, 현장심사)를 통해 선발하는 제도다.

이수원씨는 2021년부터 충주 사과발전협의회장을 연임하며, 충주 사과의 명성 제고와 지역사회 농업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다.

그는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과수묘목 생산과 고효율 과원 체제 전환 등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해 기초 교육 강사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특히, 중생종 사과인 ‘이지플’을 충주의 대표 품종으로 자리 잡게 하기 위해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신품종 유치에도 힘써왔다.

충주시 관계자는 “이수원씨의 농업마이스터 선정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하며 농업 후계인력 양성과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주, 사과 품목 세 번째‘마이스터’지정 (이수원)]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