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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의 독서량 감소로 문해력에 상당한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된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가 최근 전국 초·중·고 교원 5천84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식 조사 결과를 보면 해당 학년 수준 대비 문해력이 부족한 학생의 비율이 '21% 이상'이라고 답한 교원이 절반(48.2%)에 가까웠다. 31% 이상 답변도 19.5%나 되면서 미래 개념의 정립이 불가능할 것으로 진단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어느 사건의 시발점(始發點)' 이라고 발언하자 어느 학생은 '선생님 왜 욕하느냐' 고 따져 묻거나, '두발 자유화' 토론장에서 '두발이 두 다리인 줄 알았다'는 사태가 발생하면서 소통 장애까지 발생하는 기가막힌 사례를 소개했다.
다른 조사 결과에서는 '족보'의 뜻을 묻자 '족발보쌈' 이라는 학생도 있었으며 '왕복 3회' 라고 하자 '왕복' 이 무슨 뜻이냐고 묻는 사례도 있다면서 웃을 일이 아니라는 견해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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