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대구시 학교급식에 친환경농산물 공급, 군위군의 새로운 시작
지역 농가와 학생들 위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시범사업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02 12:04:39

[군위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2일 오전 군위군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대구시 학교급식 시범공급 개시를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시범공급

행사에는 친환경재배농가 10여명이 참석하여 새로운 출발을 기념했다.


군위군은 10월과 11월 두 달 동안 대구광역시 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대구시 북구에 위치한 중·고등학교 3곳에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을 군위군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시범적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계기로 추진되며, 우수식재료인 친환경농산물을 대구시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건강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지역 농업인들에게는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보를 통한 소득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시범사업의 대상학교는 대구시 북구의 학남중학교, 학남고등학교, 대구체육중고등학교로, 각 학교에는 군위군에서 생산된 오이, 사과, 새송이버섯, 가지 등 15여 종의 친환경농산물이 경북친환경영농조합법인(대표자: 고병훈)을 통해 공급된다.


김진열 군수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건강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대구시 학교급식에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군위형 로컬푸드 활성화 사업들을 통해 지역 농가의 소득과 학생들의 건강을 모두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위군은 이번 시범사업을 계기로 내년부터 대구시 학교급식에 친환경 농산물을 점진적으로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기획생산 농가를 육성하고, 지속적인 친환경 농업 생산 기반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