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제2회 지리산 식물 세밀화’ 공모전 우수작품 시상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9-27 17:42:49

▲성인부 대상 작품.(사진제공=구례군)
[구례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구례군은 제2회 지리산 식물세밀화 공모전 우수작품을 최근 열린 탄소중립 흙살리기 박람회 주 무대에서 시상했다고 밝혔다.

군은 식물 분류 및 생태 전문가, 세밀화 전문가, 미술 분야 회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걸쳐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 작품은 총 27점으로 여름날 헛꽃의 유혹(산수국, 박영복 作)등 성인부 9점, 꽃 속에 핀 우리나라(무궁화, 이소윤 作)등 중 고등부 9점, 우리 꽃 산수유의 여러 모습(산수유, 이선호 作)등 초등부 9점이다. 

수상 작품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흙 살리기 박람회장 기업관에서 전시돼 많은 관람객의 호응을 받았으며, 이후에는 구례자원식물전시관에서 상설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2021년 이후 두 번째로 개최하는 대회로 지리산에 자생하는 자생식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새로운 지리산 관광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리산에는 한반도 자생식물의 30%인 1526종이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리산 자생식물의 가치뿐만 아니라 자연의 아름다움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세밀화의 매력 또한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