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추석 종합대책 현장방문
종합상황실 교통, 안전, 관광, 보건위생, 복지 근무자 격려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9-14 20:35:27

▲박홍률 목포시장이 14일 목포시가 운영하는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을 찾아 직원들에게 철저한 대응을 당부하며 격려하고 있다.(사진제공=목포시)
[목포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박홍률 목포시장은 14일 추석 연휴에도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묵묵히 현장을 지키는 근무자들을 찾아 격려했다. 이날 김원이 국회의원, 서미화 국회의원(비례),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일행도 함께했다.

이들은 귀성객 및 관광객이 목포를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비상응급 의료체계구축, 교통 및 주차난 해소를 위해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목포시는 추석 연휴 기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4일부터 18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종합상황실은 총괄 운영을 위한 상황반을 비롯해 교통대책반, 관광대책반, 재난재해대책반, 복지대책반, 보건위생반, 생활민원처리반, 일반민원처리반 등 8개 대책반으로 편성되며, 5일간 약 260명을 투입해 각종 사건사고 및 긴급 민원사항에 신속하게 대처해 공백없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휴 기간 중 의료정보 문의는 국번없이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9(보건복지콜센터),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당직의료기관 및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분야별 대책반 운영에 만전을 기해 불편함 없는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