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분청사기 미디어아트 행사 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특별 인센티브 제공
국내외 관광객 20명 이상 유치 여행사, 관광객 1명당 3만 원 지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8-26 13:29:47

▲분청사기 미디어아트 공모전 수상작 6개 작품 선정하는 모습.(사진제공=고흥군)
[고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오는 9월 12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0월 6일까지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서 개최하는 ‘고흥 분청사기 미디어아트’ 행사에 단체관광객을 유치하는 여행사를 대상으로 특별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조건은 고흥군 내 유료 관광지 1곳 및 음식업소 2곳 이상 방문,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야간 미디어아트 행사 참여 등이다.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국내외 관광객 20명 이상 유치한 여행사에 대해 관광객 1명당 3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다만 관광목적이 아닌 경우, 공공기관의 재정지원을 받는 경우, 초청에 의한 행사 참여, 고흥군 관내 주소를 둔 군민이 명단에 포함되면 지원에서 제외된다.

분청사기 미디어아트는 고흥 분청사기를 주제로 최첨단 미디어아트 전시와 야간 행사로, 다양한 전시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고흥군의 독특한 문화와 미디어아트의 조화를 통해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고흥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여행사와 관광객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