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드림스타트 소방 및 안전교육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8-19 13:13:57

▲영광군 드림스타트는 16일 전남교육청안전체험학습장(법성면)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30여 명과 함께 재난 대비 소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영광군 드림스타트는 16일 전남교육청안전체험학습장(법성면)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30여 명과 함께 재난 대비 소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각종 안전사고 및 재해 발생 시 자신을 보호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교통안전 체험 ▲재난안전 체험 ▲화재안전 체험 ▲지진 체험 ▲풍수해 체험 ▲선박항공안전 체험 등 다양한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체험에 나선 학생들은 직접 소화기를 들어 불 모양을 꺼보기도 하고 2층에서 로프를 이용해 내려와 피난 대피도 직접 해보며 안전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한 어린이는 “안전요원 선생님의 도움으로 대피하는 방법을 알게 됐고 재난 발생으로 대피하는 일이 생기면 침착하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아동들의 안전의식이 향상되고 위기대처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