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남에서 살아보기’ 2기 참가자 모집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7-17 18:02:16

▲초록이마을 전경.(사진제공=영광군)
[영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영광군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의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에서 살아보기 2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광군 군남면의 초록이마을(군남면 육창로 526)에서 총 5가구, 5명을 선발한다.

프로그램은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농촌이해, 지역교류·탐색, 영농실습 등 귀농·귀촌에 필요한 교육과 지역 내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해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전남 외 타 시지역 거주 도시민으로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그린대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고윤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전남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영광군에서 농촌생활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귀농·귀촌에 대한 실직적인 준비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영광으로 귀농·귀촌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