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지역 먹거리 안전성 모니터링 활동
소비자의 먹거리에 대한 신뢰 확보 위해 12명 활동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6-28 06:02:26

▲건강한 지역 먹거리 모니터링단 소비자로 부터 운영 개선사항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최근 순천로컬푸드 호수공원점에서 건강한 지역 먹거리 모니터링단 12명이 참여해 안전한 지역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직매장 및 출하상품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모니터링에서는 매장의 구성, 위생 및 위험 요소, 출하된 품목의 종류, 상품 가격, 품질 등을 세밀하게 확인하고 소비자 희망 상품 및 운영 개선사항을 제안했다.

이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소비자와 생산자 간 소통을 활성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모니터링단은 지난 5월에 15명을 위촉해 6월에 직매장 출하 상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 참관을 하는 등 순천시 먹거리의 안전성 ‘철통 방어’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역 먹거리 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지역 먹거리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먹거리 체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