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 디딤돌사업 ‘마을아이디어학교’ 개최
전문가, 마을활동가와 마을공동체 21개소 대상 1:1 맞춤 상담 운영
오현미 myhy329@hanmail.net | 기사입력 2024-01-30 11:30:10
▲담양군 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 19일부터 30일까지 3회에 걸쳐 풀뿌리공동체 디딤돌사업 ‘마을아이디어학교’를 개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담양군 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 19일부터 30일까지 3회에 걸쳐 풀뿌리공동체 디딤돌사업 ‘마을아이디어학교’를 개최했다.
마을아이디어학교는 지역 내 마을공동체와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와 지속 가능한 공동체 활동을 위한 사전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9일에 진행한 마을아이디어학교 1차시에는 입교식과 함께 시민운동가이자 거버넌스 전문가인 김하생 소장((사)전통문화콘텐츠연구소)의 ‘마을공동체의 이해 및 사례’에 대한 주제 강의로 채워졌다.
2차(26일)와 3차(30일)에 진행된 마을아이디어학교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 마을활동가의 1:1 맞춤 상담, 실습 운영 공동체의 3개년도 사업과제 발굴 이후 목표와 사업 방향을 정리한 사업계획서 작성을 진행했다.
담양군 관계자는 “마을아이디어학교가 마을공동체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