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성군협의회 출범식 가져
김민수 | 기사입력 2023-09-26 22:06:16
▲ 보성군이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성군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사진제공=보성군)
[보성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보성군은 지난 25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성군협의회가 보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1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 회의’를 개최하고 자문 위원을 위촉했다.

이번 정기 회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한 대행 기관장인 김철우 보성군수와 자문 위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철우 보성군수로부터 위촉장을 받은 이종관 협의회장과 50명의 자문 위원은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으로 출범해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이종관 신임 회장은 “민주평통은 국가의 평화와 통일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자문 위원님들과 함께 평화 통일의 가치와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여러분의 탁월한 전문성과 역량은 보성군의 발전과 평화통일을 위한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며 자문 위원 위촉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이자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직속 자문 기구로 제21기 자문 위원은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 준비’를 활동 목표로 지역 사화 평화 통일 여론 수렴 및 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