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산치매안심센터, 치매어르신 대상 설날 "복"꾸러미 전달
치매어르신의 따뜻한 명절 지킴이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1-13 13:13:3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선산보건소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치매환자 50가구에게 설날 "복"꾸러미를 전달했다.

"복"꾸러미에는 떡국 간편식, 한과, 소정의 선물이 담긴 복주머니와 퍼즐, 인지강화 학습지·색칠북으로 구성하였으며 주로 독거이신 치매환자 5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새해인사와 안부를 물으며 따뜻한 정과 함께 물품을 지원했다.


선산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의 생활환경 및 계절적 위험요소를 방지하고 돌봄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여 치매환자의 안전 확보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치매환자 올케어 물품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설날 " 복" 꾸러미에 이어 앞으로 안전·영양·겨울나기 물품을 치매환자 총 300가구에 제공할 예정이다.

선산치매안심센터에서는 “이번 꾸러미 지원으로 외로운 치매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치매환자 돌봄 서비스 강화를 통해 치매환자의 일상생활 유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