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구미에 선진국형 의료문화 구축하겠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4-12 13:32:0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공급자 중심의 의료문화를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시키는 계기 마련을 통해 구미를 선진국형 의료문화 전초기지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선진국형 의료기관 유치 및 신설과 인생 100세 시대에 대비한 요양병원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 바이러스 감염병 확산에 대비한 의료 시스템 구축과 의료 복지 사각지대 해소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그 대안으로 의과대학 신설 및 전문대학병원인 공공 의료원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시민의 건강 보호를 위한 바이러스 감염병 확산에 대한 대비책 마련은 지자체가 풀어나아야 하는 최대의 숙원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면서 "바이러스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 감염병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 대한 보상 및 지원 방안을 근본적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수명이 길어지면서 초령화 사회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한 김 예비후보는 “요양 전문시설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이 구체적으로 이뤄져야 하고,, 더군다나 행복한 노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구축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령화 시대에 대배한 실버의료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가 활성화 되도록 해야 한다"면서 “농촌지역 등 의료 시설 사각지대에 있는 농촌지역 산모, 영유야 긴급 의료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고, 이를 지역 보건소와 연계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