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찾아가는 기후환경‧생태 강사 연수’ 실시
환경단체들과 협력 통해 지원인력 확보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4-07 10:58:21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광주교육연수원에서 ‘2022 찾아가는 기후환경‧생태 강사 연수’를 실시했다.

최근 높아지고 있는 환경교육권 보장 요구를 반영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위촉된 전문강사단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는 광주기후위기비상행동, 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 (사)광주환경운동연합, 광주전남녹색소비자연대, 숲해설가광주전남협회, 광주에너지전환네트워크 등 관내 13개 단체로부터 추천받은 88명의 강사들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를 이수한 강사들은 ‘찾아가는 기후환경‧생태 강사’로 위촉돼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주로 학교를 방문해 교육청과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환경교육 지원프로그램을 강의하고 교육청의 환경 교육정책과 사업을 모니터링하는 역할도 함께 맡는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위촉한 강사들은 다양한 경력을 통해 이미 전문성을 인정받고 강의 영역이 폭넓어 학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들을 올바르게 가르치기 위해서는 온 동네가 나서야 한다’는 말처럼, 광주 환경교육의 정립과 발전을 위해서 지역사회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공공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