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다가치" 가치봄 어린이집, 시민 참여 숲에 성금 기탁
- 고구마 판매 수익으로 50만 원 마련… 지역사랑 실천 앞장서 -
한정순 | 기사입력 2024-11-19 15:30:00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는 최근 ‘우리동네다가치’ 가치봄 어린이집이 시민 참여의 숲 조성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올여름 열린 바자회와 지난 10월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재배한 고구마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되었다. 지역사회와 자연환경을 위한 나눔 실천에 어린이와 교사들이 함께 참여해 더욱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가치봄 어린이집은 충청북도가 저출산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어린이집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여러 어린이집이 그룹을 구성해 공동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연간 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우리동네다가치’ 충주 가치봄 어린이집에는 교현초 병설유치원을 포함한 관내 7개 어린이집(아름, 아이뜰, 제일풍경채, 푸른뜰, 킨더하우스, 해맑은, 국공립힐스누리)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성금 기탁은 어린이집이 단순 보육을 넘어 지역사회 공헌에 나선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충주 가치봄 어린이집, 시민 참여의 숲 성금 기탁]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