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계약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심의회 개최
시설공사와 기술용역 계약 심의,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추진 다짐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8 08:58:58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상주시는 15일 오후 4시, 상주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상주시 계약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심의회를 개최했다.

계약심의위원회

이날 행사에서는 새로 위촉된 위원 6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시설공사 1건과 기술용역 1건에 대한 계약체결 방법 및 낙찰자 결정방법을 심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영석 시장은 건설기술 전문가와 변호사 등 새로 위촉된 위원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진 계약심의회에서는 입찰참가 자격, 계약체결 방법, 낙찰자 결정 방법에 대해 심의하고 의결을 진행했다.


강 시장은 인사말에서 “입찰과 계약은 지방계약법 등의 엄격한 적용과 공정성 및 투명성이 필수적”이라며, “사업 현장여건과 사업수행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계약심의를 통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상주시 계약심의위원회는 지방계약법 제32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108조에 근거해 설치된 기관으로, 건설기술 전문가와 변호사 등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위원회는 입찰참가자의 자격, 계약체결 방법, 낙찰자 결정방법,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에 대해 심의 의결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