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이벤트 실시
고향사랑기부로 지역경제 응원하고, 연말정산 혜택까지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4 07:55:45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상주시는 연말을 앞두고 11월 15일부터 12월 20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이벤트 실시 포스터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나 전국 NH농협은행을 통해 상주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 신청을 완료한 참여자는 자동으로 응모되며, 이 중 100명을 추첨해 곶감 찹쌀떡 등 인기 답례품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도입된 제도로, 주민등록지 외의 타 지역에 기부하면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16.5%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기부금은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향을 응원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연말정산 세액공제와 상주곶감, 한우 등 지역 답례품을 받는 기회를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동시에 실질적인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상주시는 기부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