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남부보훈지청-청주시자원봉사센터, 보훈가족 사랑의 김장 나눔 동참
보훈지청 직원, 지역민, 대학생, 가족 등 보훈가족 사랑의 김치 1500kg 담궈
김지호 | 기사입력 2024-11-11 10:27:42

[충북타임뉴스=김지호]충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강귀영)은 지난 11월 9일(토)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천식)와 함께 ‘보훈가족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충북남부보훈지청 직원, 보비스봉사단, 지역민과 가족봉사단 등 100여 명은 청주시 낭성면 종합복지회관에 모여 김장김치 1,500kg을 직접 담그고 포장했다. 정성껏 만들어진 김치는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독거세대, 보훈재가복지서비스 대상자 등 취약계층 250가구에 전달됐다.

강귀영 충북남부보훈지청장은 “쌀쌀한 아침 보훈가족에 대한 김장나눔 봉사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보훈문화가 사회 전반에 퍼지기 위해서 국민적 공감대가 있어야 하며, 오늘과 같은 봉사가 우리 ‘모두의 보훈’을 실천하는 계기." 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보훈부 아너스클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차승연 위원은 매년 동절기에 보훈가족을 위해 김장 후원을 해오고 있으며, 이번에도 ‘보훈가족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김장에 사용할 수 있도록 후원하였다.

김장을 버무리며 구슬땀을 흘리던 차 위원은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는 마땅히 ‘보답‘이 있어야 하며, 우리는 이를 ‘보훈‘이라고 한다. 나는 지금 ‘보훈‘을 실천 중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