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마을교육 활성화로 공생교육 실현 힘 모은다
마을활동가 연수 및 현장 컨설팅 확대 ‘지역 협력 체계 구축’
오현미 | 기사입력 2024-11-08 18:02:43

▲8일 전남 여수 히든베이 호텔에서 ‘마을교육공동체 공모 사업 설명회’가 진행됐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교육청이 8일 여수 히든베이 호텔에서 ‘마을교육공동체 공모 사업 설명회’를 열고 공생의 교육생태계 안착을 위한 장을 마련했다.

이날 전남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마을활동가와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교사,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또 2025년 새롭게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을 희망하는 도민들도 참여해, 마을교육공동체의 취지를 공유‧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마을교육공동체의 개념 및 운영 개요 안내 ▲2025년 마을교육공동체 공모 계획 안내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전남교육청은 2025년에는 업무담당자 및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연수와 지역별 맞춤형 컨설팅을 보다 강화해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에 참여하는 활동가들의 어려움을 덜어준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역 내, 지역 간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생 돌봄‧성장을 위한 안전한 배움터를 조성하는 데 소외된 곳이 없도록 힘쓸 계획이다.

전남교육청 관계자는 “2015년 3개의 마을학교로 시작된 사업이 올해 229개의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으로 확대됐다. 우리 학생들을 함께 돌봐주신 교육공동체의 봉사와 희생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좋은 취지로 시작한 사업이 축소되지 않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