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소방서, '제62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
화재예방 퍼레이드 캠페인도 진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11-08 17:03:13

▲곡성소방서는 8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곡성소방서)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소방서는 8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소방의 날은 국민의 안전의식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1991년부터 11월 9일을 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날 기념식에 소방공무원, 남·여 의용소방대원, 표창 수상자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기념영상 시청, 소방의 날 유공자 표창, 이중희 서장의 기념사와 기념촬영을 통해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행사가 시작 전 곡성소방서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불조심 강조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 소방차량 4대, 소방대원, 의용소방대원들이 퍼레이드를 진행하며 ▲소방차 발견 시 양보운전 요령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및 1차량1소화기 갖기 ▲불조심 강조의 달 등을 홍보하며 가두방송과 전단을 배포했다.

곡성소방서 관계자는 “그동안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해 주신 표창 수상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소방공무원 사기진작을 통해 겨울철 화재예방 활동 및 현장활동에 노력하고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