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1,500명 참여한 ‘2024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마쳐
- 관내 50개 기업 참여, 구직자 1,500여 명 방문해 -
한정순 | 기사입력 2024-11-08 10:20:46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는 7일 호암체육관에서 약 1,500명의 구직자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4 충주시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30개 기업이 참여하여 총 194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면접을 본 523명의 구직자 중 139명이 채용될 예정이다. 또한, 간접 참여 기업 20개는 78명을 모집하고, 327명의 이력서를 접수받아 각 기업에 전달돼 별도의 면접과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청년, 여성, 중장년,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유관기관들이 참여해 취업 정보와 일자리 상담을 제공했으며,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퍼스널 컬러진단, 취업 타로, 지문적성검사 등 구직자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취업전문가 김소원 스타강사의 특강이 진행되어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미정 충주시 경제기업과장은 "‘오늘! 내일(job)을 만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 많은 분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했다.

[충주시 일자리박람회 성료]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