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노인복지관, 키오스크 예약제로 편리한 시설 이용 제공
- 노년층, 시설의 공평한 이용과 디지털기기 접근성 향상 기대 -
한정순 | 기사입력 2024-11-07 08:33:01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은 지난 4일부터 복지관 내 탁구장, 당구장 등 부대시설에 무인 키오스크 단말기를 설치하여 시설 예약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약제는 충주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복지관 회원가입 후 사전 예약을 통해 자유롭게 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재 충주시노인복지관의 누적 회원 수는 18,000여 명에 달하며, 올해 동부 분관 개관으로 인해 약 3,000명의 신규 회원이 등록하는 등 회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탁구장, 당구장 등 부대 시설 이용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복지관은 키오스크 예약제를 통해 회원들에게 공평한 시설 이용 기회를 제공하고, 시설 이용 대기시간을 줄일 계획이다. 또한, 예약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설 이용 패턴을 파악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김웅 관장은 “복지관은 예약제를 적극 홍보하여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키오스크 이용 방법을 지속적으로 안내하여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노인복지관 부대시설 예약제 도입]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