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예를 통한 정신건강 증진 방안 모색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와 유네스코, 2024 국제무예세미나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24-11-06 10:10:08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이사장 조길형 충주시장, 이하 '센터')는 유네스코 방콕지역사무소와 함께 오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충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에서 “정신건강과 웰빙 증진: 스포츠와 무예의 활용방안"을 주제로 국제무예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유네스코 방콕, 베이징, 알마티 지역사무소 관계자들을 포함해 10여 개국에서 온 60여 명의 학자와 무예 지도자, NGO 활동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첫날인 7일에는 스포츠와 정신건강의 관계에 대한 연구와 무예 및 스포츠를 활용한 정신건강 증진 우수 사례가 소개된다. 이어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는 청년 세션과 함께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멘탈 코칭 기법을 체험할 수 있는 워크숍도 진행된다. 둘째 날인 8일에는 센터와 유네스코의 협력 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전문가 라운드테이블이 열릴 예정이다.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김규직 사무총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유관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무예와 스포츠를 통해 현대 사회, 특히 도시 환경에서 나타나는 청소년 정신건강 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유네스코의 주요 정책인 ‘Fit For Life’에 부합하는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Fit For Life : 스포츠와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고 사회적 포용과 평화를 촉진하며, 파트너십 확대를 목표로 하는 유네스코의 주요 스포츠 정책

한편, 이번 세미나는 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시청 링크: https://www.youtube.com/@unescoicm7912).

[국제무예세미나 포스터]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