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청소년 대상 '도란도란 힐링캠프'로 학교폭력 예방 활동 진행
모바일 소통 문화와 상호 존중을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 제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05 08:12:05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상주시와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상주국제승마장 유청소년승마교육센터에서 중학교 1~2학년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도란도란 힐링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도란도란 힐링캠프 성료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모바일 소통 문화 형성을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캠프는 참가자들이 긴장을 풀 수 있는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시작으로, 학교폭력 예방 주제의 숏폼 영상 제작, 레크리에이션, 서로의 꿈을 나누는 토크 시간, 직접 제작한 숏폼 영상 상영과 피드백 시간, 마음을 다지는 활동 등이 진행됐다.


더불어 참가자들은 상주국제승마장에서 특별히 마련된 승마 체험에 참여하며 색다른 경험을 쌓았다.


학생들은 자신이 직접 제작한 숏폼 영상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서로 피드백하며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올바른 방향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학교폭력 예방 숏폼 영상을 만들고, 피드백을 나누면서 우리가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고민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힐링캠프가 청소년들이 건강한 모바일 소통 문화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상호 존중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주시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한 대인 관계와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