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고성군, ‘평화의 동반자’ 우호 교류 협약 체결
통일열차 프로젝트 종착지 고성에서 협약식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10-29 16:48:23

▲장흥군은 지난 25일 금강산콘도 금강산홀에서 강원도 고성군과 함께 공동 발전과 미래 지향적 협력을 위한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장흥군)

[장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장흥군은 지난 25일 금강산콘도 금강산홀에서 강원도 고성군과 함께 공동 발전과 미래 지향적 협력을 위한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 장흥군수, 함명준 고성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용광열 고성군의회 의장 등 양 군의 관계자 및 주민 37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장흥군과 고성군은 행정,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주민 복지와 지역 발전을 위한 교류를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식은 장흥군이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며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운영한 ‘통일열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고성군과의 우호협약 체결로 양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 군이 협력하여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발걸음을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장흥군과의 인연이 앞으로 양 지역의 미래 지향적 교류와 발전을 위한 튼튼한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화답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