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남부보훈지청-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 6‧25참전유공자분들을 위한 사랑의 목공품 전달
김지호 | 기사입력 2024-10-24 16:19:42

[충북타임뉴스] 김지호 = 충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강귀영)은 10월 24일(목),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6‧25참전유공자회 청주시지회에 방문하여 ‘6‧25참전유공자분들을 위한 사랑의 목공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의 목공품" 전달식은 6‧25참전유공자들의 국가를 위한 희생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 창업동아리 ‘아랫木’ 학생들이 직접 도마를 만들고 감사편지를 작성한 보훈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된 행사다.

전달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교과서로만 배웠던 6.25전쟁에 대하여 직접 전투에 참여한 유공자분들의 생생한 증언을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조국을 위한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늘 감사하며 기억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강귀영 충북남부보훈지청장은 “학생들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국가유공자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현하는 보훈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보훈봉사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