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 8기 제12차 정기회의 포항에서 개최
지역 발전 및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논의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24 14:35:35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김주수 의성군수)는 10월 24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제12차 정기회의를 열었다.

경북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이번 회의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19개 시·군 단체장 및 부단체장이 참석했으며, 각 시·군의 건의사항과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서는 지난 정기회의에서 채택된 건의안건 처리결과와 2024년 연구과제 보고가 이루어졌으며, 시군별 공통 사업과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사항을 선별해 중앙부처와 경상북도에 건의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에서 채택된 건의 안건은 △체류형 쉼터 제도 규제 완화 △농작물재해보험료 지원 및 보험제도 개선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분야 확대 등 총 3건이었다.


김주수 협의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시장·군수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경북의 발전과 나아가 국가의 발전을 위해 22개 시군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함께 발전해 나가자”고 밝혔다.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는 지역 발전과 지방자치분권 확대 등을 위해 공동 문제를 협의하고자 2개월마다 순차적으로 각 지자체를 순회하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