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31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수상자 발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헌신이 빛났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04 09:32:55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9월 27일 ‘제31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올해 군민상 수상자로 4명을 선정했다.

시상자(지역사회발전 부문 정재우, 문화체육 부문 김치영, 산업경제 부문 황봉수, 봉사효행 부문 이인혜)

수상자는 지역사회발전 부문에 정재우, 문화체육 부문에 김치영, 산업경제 부문에 황봉수, 봉사효행 부문에 이인혜 씨가 각각 선정되었다.


지역사회발전 부문 수상자인 정재우 씨는 점곡면 주민자치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청암공동체 대표로도 활발히 일해왔다.


그는 친환경 농업 기술 확산에 힘쓰고, 주민자치회 회장으로서 지역 주민의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체육 부문 수상자인 김치영 씨는 의성군 씨름협회 고문으로서 지역 전통 스포츠인 씨름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는 씨름 선수들을 위한 물품 후원과 청소년 팀의 우수 선수 성장을 지원하며 의성씨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산업경제 부문 수상자인 황봉수 씨는 농업회사법인 경신종묘의 대표이사로 7년 연속 매출 성장세를 이끌며 경영 능력을 인정받았다.


그는 채소 작물의 신품종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을 고용하여 일자리 창출에도 공헌했다.


봉사효행 부문 수상자인 이인혜 씨는 의성군자율방범연합대 부회장으로 43년간 우유 배달과 함께 지역 어르신들을 돌보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그는 자율방범대 활동 외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지킴이, 부녀회 활동을 통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군민상 수상자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헌신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 주셨으며, 이들의 노력과 헌신이 의성군의 미래를 밝히는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10월 5일 개최되는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