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춘공감 한밤愛 모임, 성공적으로 종료
미혼 청년들의 결혼 장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소통 강화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29 08:36:01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6일 ‘의성군 청춘공감 한밤愛 모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의성군 청춘공감 한밤愛 모임 사진

이번 ‘청춘공감 한밤愛 모임’은 미혼 청년의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의성군이 마련한 행사로, 10월 16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목공예 체험, 석고베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소모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었던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행사에서는 의성 동부권역 청년복합문화센터인 청춘어람(금성면 소재)에서 전체 참여자를 대상으로 미팅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참여자들은 커플미션 빙고, 커플댄스, 스탠딩토크 등 여러 가지 이벤트에 참여하였으며, 총 32명의 참여자 중 5쌍이 커플 매칭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의성군은 이번 행사 외에도 신혼부부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 신혼부부 전·월세 주거비용 지원과 결혼장려금 지원 등이 그 예이다.


군 관계자는 “청년층의 지역 정착과 인구 증가를 위해 결혼 및 신혼부부에 대한 지원책을 새롭게 마련하고, 미혼 청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모임은 청년들에게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지역 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