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응급처치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24 09:35:07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2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3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이번 교육은 올해 7월 지역주민 대표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1차 교육에 이어, 공공보건의료기관 및 관공서, 학교의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교육 내용은 ▲기본소생술(BLS) 이론 및 실습교육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응급조치(하임리히법)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론교육 후에는 마네킨 모형을 활용하여 실습하여 실제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은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매월 1회 이상 자동심장충격기 정기 점검을 시행하도록 하고, 설치 및 신고, 점검 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군은 올해 응급처치 교육 외에도 기존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에 대해 설치 현황 및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전수 조사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상시 이용이 가능하도록 대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응급처치 교육 및 자동심장충격기 관리를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군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군민의 안전을 위한 소중한 첫걸음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응급 대응 체계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성군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