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7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국가지질공원 홍보 부스 운영
의성의 지질학적 가치를 체험하는 기회 제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04 09:57:11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제7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와 연계하여 의성 국가지질공원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가지질공원 체험부스

축제 행사장 내 동서2길 2공영주차장에 마련되는 이번 홍보 부스는 지역 학생들과 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질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공되는 프로그램에는 ▲의성 국가지질공원 VR 체험 ▲지진 내진설계 체험 ▲화산 폭발 실험 ▲화석 발굴 체험 ▲화석 만들기 ▲형광광물 관찰 ▲형광광물 키링 만들기 ▲스탬프투어 룰렛 등이 포함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의성 국가지질공원의 주요 지질명소인 금성산, 구산동 응회암, 제오리 공룡발자국 등과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의성의 지질학적 가치를 알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1억 년 전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이라는 주제로 네컷사진 포토부스를 운영하여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의성 국가지질공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흥미로운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성의 자연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와 홍보 부스 운영은 의성의 지질학적 가치와 자연유산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