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청소년수련원, ‘사고 없는 수련원’ 안전교육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10-20 20:42:17

▲전남청소년수련원은 완도소방서와 수련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청소년수련원 지도자를 대상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전남청소년수련원)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청소년수련원은 완도소방서와 안전한 청소년활동 만들기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4일, 16일 수련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청소년수련원 지도자를 대상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수련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마주칠 수 있는 안전부주의로 인한 사고의 경각심 고취 및 안전의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이론 및 실습 ▲소화기 사용법 ▲완강기 사용법 등을 교육했으며 실제 상황을 가정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초기 응급처치 요령 등 사고 및 재난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수련활동 종료 후 안전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90%로 높은 만족도를 얻어냈다.

한 청소년은 “구급대원이 꿈인데 소방관분들과 심폐소생술 실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춘복 원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보다 안전한 수련활동이 됐으면 한다"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