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보건소, 세계모자페스티벌에서 건강증진 체험관 운영
‘열여라 건강아! 건강아 놀자!’로 큰 호응 얻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10 09:03:47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상주시보건소(소장 김재동)는 2024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축제장에서 건강증진 체험관 ‘열여라 건강아! 건강아 놀자!’를 운영하여 많은 방문객의 호응을 얻었다.

건강증진 체험관 폐활량 측정

체험관에서는 다양한 건강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흡연자 폐모형 전시, 폐활량 측정, 스트레스 검사, 치매 예방을 위한 뇌모양 모자 만들기 체험, 비만 예방 OX 퀴즈 등이 마련되었으며, 특히 비만조끼와 음주 고글 체험이 큰 관심을 끌었다.


축제 기간 동안 총 3일간 1,500여 명의 방문객이 체험관을 찾아 건강증진 체험을 즐겼다. 이들은 생애주기별 신체활동 방법 및 바른 걷기 자세 등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받았다.


또한, 축제 기간(10. 4. ~ 10. 6.) 동안 모바일 걷기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도 운영되었으며, 약 300명이 참여했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상주화폐(1만원)가 지급될 예정이다.


김민선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건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결론적으로, 이번 건강증진 체험관 운영은 방문객들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도하는 데 기여하였다.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