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개천대제 및 개천절 기념행사’ 개최
홍익인간 정신 계승...매년 개천대제 봉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10-07 13:59:06

▲지난 3일 화순읍 이십곡리 국조전에서 구복규 화순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화순군은 지난 3일 화순읍 이십곡리 국조전에서 단기 4357년 개천절을 기념해 개천대제를 봉행했다고 밝혔다.

화순국조숭모전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유림, 각종 기관·사회단체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천대제 봉행과 내빈 경축사, 춘곡 강동원 선생이 작시한 개천시 낭송 순으로 진행됐다.

정환담 화순국조숭모회장은 “단군성조의 개국정신인 ‘홍익인간’의 정신을 잘 보존하고 계승하여 현대사회의 이기주의와 갈등을 극복하자"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날 행사를 준비해 주신 정환담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등 많은 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단군사상과 정신을 기념하고 전통문화 계승에 기여하는 개천절 행사에 앞으로 더 많은 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