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에서 2024 MBN 전국 나주 마라톤대회 열린다
오현미 | 기사입력 2024-10-07 13:27:23

▲MBN 전국나주마라톤대회 포스터.(사진제공=나주시)
[나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나주시는 ‘MBN 전국 나주 마라톤대회’가 오는 13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및 영산강 강변도로에서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MBN, 매일경제, 나주시 육상연맹이 주최·주관하고 나주시, 나주시의회, 전남체육회, 나주교육지원청, 나주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5㎞, 10㎞, 하프, 풀코스, 단체전 팀대항까지 총 다섯 종목으로 구성돼있다.

대회코스는 5㎞는 나주종합스포츠파크를 출발하여 영산강변을 따라 나주대교 인근을 향하며, 10K㎞, 하프, 풀코스는 똑같이 나주종합스포츠파크를 출발해 영산강변을 따라 뛰게 된다. 풀코스는 동강교 부근에서 반환한다.

지난해 첫 대회와는 달리 이번 대회는 대회 운영을 위한 용역사를 선정하고, 前 마라톤 국가대표 이봉주 선수를 홍보대사로 임명해 눈길을 끈다. 특히 관내 숙박·외식업소와 협약식을 체결하는 등 일찌감치 대회 준비에 나섰다. 협약에 따라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숙박비와 식비를 각각 10%씩 할인받을 수 있다.

나주시는 전국에서 모이는 수많은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도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나주배, 나주쌀, 나주사랑상품권 등을 기념품으로 받게 되며 경기 전 개회식에 추첨을 통해 골드바15g, 이동식 TV,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한편, 나주시는 이번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대회 당일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영산강 강변도로 일원(나주대교 부근 ~ 동강교)과 영산교를 통제한다. 특히 오전 9시 20분부터 30분 동안 영산대교와 영산교를 동시에 통제하기 때문에 국지도 49호선, 영산강 저류지 방면으로 우회해야 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를 찾아주신 전국의 마라토너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나주시 최초로 대한육상연맹으로부터 공인 받은 코스이자 아름다운 영산강변을 만끽하며 달려 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