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용유구곡 라디엔티어링 행사 개최
라디오와 걷기가 어우러진 특별한 체험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02 08:47:25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상주시는 경북도와 함께 주최하고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상주 용유구곡 라디엔티어링’ 행사를 28일 화북면 상오리 장각폭포 일원에서 개최했다.

용유구곡 라디엔티어링

라디엔티어링은 라디오(Radio)와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의 합성어로, 라디오를 들으며 길을 걷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예약 및 현장 접수로 200여 명의 참가자가 참여해 장각폭포에서 출발했다.


참가자들은 제1곡 동천을 거쳐 제2곡 연좌암, 제3곡 산제당을 지나 제4곡인 조기까지 4km를 걸으며, 안동MBC 라디오에서 12시부터 2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코스를 걷는 동안 구곡 길거리 노래방, 구곡 음악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풍성한 경품 추첨 행사도 열려 참가자들에게 지역 특산품을 제공하는 등 상주 용유구곡을 따라 걸으며 다양한 추억을 선사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구곡문화 자산을 보다 깊게 이해하고, 멋진 풍광을 통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문화유산을 체험하고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며,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기억을 남겼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