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 개소
직장과 돌봄을 한 곳에서 구미 '일자리 편의점' 개소식 주목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23 08:36:50

[구미타임뉴스 이승근 기자]구미시는 20일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별관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김장호 구미시장, 일자리편의점 개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9월부터 12월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주된 목표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단기 일자리 매칭과 자녀 돌봄 지원을 제공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하고, 일·가정 양립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다.

일자리편의점 단체사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는 채용 인원의 인건비 일부 또는 전액이 지원되어 구인난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구미시와 경상북도,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는 구직 여성들과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여성과 구인처는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에 신청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개소는 지역 여성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더 많은 여성들이 이곳에서 꿈을 실현하길 바라며, 시에서도 일·가정 양립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