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동아리 ‘상주시 간폐소생술’ 발대식 개최
경북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생들, 금연 캠페인과 환경보호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12 08:22:31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상주시는 9월 11일 오후 1시에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치위생학과의 80여 명 학생들로 구성된 금연동아리 '간폐소생술'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간폐소생술 발대식

금연동아리는 매주 1-2회 캠퍼스에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며, 담배꽁초를 줍는 ‘줍깅’ 활동을 통해 금연의 중요성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홍보할 예정이다.


보건소와 협력하여 이동 금연클리닉 활동을 진행하고, 지역사회 행사와 연계하여 금연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치위생학과 2학년 학생들은 금연 수업과 연계된 2개월 프로젝트를 통해 캠퍼스 내 흡연자를 1대1로 섭외하여 금연클리닉에 등록시키고, 지속적인 금연 유지를 위한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에는 상주시보건소 김재동 보건소장, 오세욱 과학기술대학 학장, 금연동아리 지도교수인 경북대학교 치위생학과 김영석 교수와 정윤숙 교수 등이 참석하여 동아리의 출발을 축하했다.


김민선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금연동아리의 출범은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보건소는 이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