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함창읍 ‘우리동네 복지달인’ 28호점으로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06 08:20:49

[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상주시 함창읍(읍장 문준하)은 9월 5일, 삼치기 문경점을 ‘우리동네 복지달인’ 28호점으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함창읍 복지의 달인 28호점

‘복지의 달인’은 지역 내 기관, 단체, 사업체와 후원협약을 체결하고, 현금이나 물품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읍 자체 복지사업이다.


2016년 11월부터 시행되어 27개 업체가 참여했으나, 현재는 21개 업체가 활동 중이다.


이번에 현판을 부착한 ‘삼치기 문경점’은 문경시 모전동에 위치한 고기 전문점으로, 2022년에 개업했다. 2023년 5월부터 ‘복지의 달인’에 참여하여 매달 3만 원씩 취약계층을 위해 현금을 기부해왔다.


운영자 오세진 대표는 상주시 함창읍 태봉리 출생으로, 고향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마음에서 복지사업에 참여했다.


그는 “이렇게 멋진 현판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듣게 되어 뿌듯함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여건이 되는 한 계속해서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준하 함창읍장은 “우리 지역의 복지사업이 타 지역에도 알려지고 참여로 이어진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복지의 달인’이 등장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삼치기 문경점의 참여는 지역 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향후에도 지역 복지사업이 더 많은 업체와 개인의 참여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상주시 함창읍은 계속해서 ‘복지의 달인’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