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현 전남도의원 "이민청 전남도에 유치하여 지역소멸위기 대응해야"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9-05 22:13:51

▲서대현 전남도의원(더불어 민주당‧여수2)은 지난 4일 전남도의회 제384회 임시회에서 인구청년이민국장을 향해 도정질문을 진행했다.(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서대현 전남도의원(더불어 민주당‧여수2)은 지난 4일 전남도의회 제384회 임시회에서 인구청년이민국장을 향해 도정질문을 진행했다.

서대현 의원은 도정질문을 통해 “전남권 이민청을 유치를 통해 유능한 인력을 확보하여 전남의 지역 소멸위기에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민청이 유치되면 ▲경제활성화 ▲일자리 증가 ▲인구유입 ▲공공기관 상징성 등 엄청한 기대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이에 서 의원은 “경기도에서는 이민청을 유치하기 위해 용역, 설명회 등 다양하게 고민하고 있는 반면 전남도는 탄탄한 준비가 되고 있지 않다"며 “엄청난 경제효과를 가지고 있는 이민청을 전남도가 유치할 수 있게 목숨을 걸어야 하지 않겠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전남도가 획기적인 전략을 제시하거나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전남도의 인구정책에 모든 사활을 걸어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일정요건을 갖춘 외국인력이 인구감소지역에 거주할 수 있는 지역특화형 비자를 통해 여건이 어려운 자영업자도 반드시 도와야 한다"고 당부했다.

답변에 나선 김명신 인구청년이민국장은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내년에 광역형비자가 되면 연구하여 전남도에 필요한 많은 인력이 들어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