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9월 4일(수) 상주시 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홍보 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홍보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이자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상무인 김형국 겸임교수가 맡아 ‘사례로 느끼는 공공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요즘 시대 사는 이야기 △기본 메커니즘 △콘셉과 Creative △1과 콘셉트로 내 삶에 써먹기를 소주제로 나누어 실사례를 통해 공직자들의 이해를 돕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의 일환으로 대구 군부대 유치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되어, 공직자들은 군부대 유치를 염원하며 공동의 목표를 공유했다.
참석한 한 공직자는 “막연히 홍보용 보도자료를 쓰는 것에 그쳤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홍보의 방향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현균 공보감사실장은 “상주시를 외부에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알릴 것인가가 더욱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상주시를 ‘어떻게’ 알릴 것인지 잘 이해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상주시청 한 공무원은 이번 "‘공직자 홍보역량 강화 교육’은 공무원들이 공공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효과적인 홍보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은 상주시의 홍보 전략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술을 익혔다. " 라고 말했다
향후, 이러한 교육이 상주시의 공공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지속적인 교육과 협력을 통해 홍보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갔으면 좋겠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