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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공모사업은 지역 고유 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매력과 자생력을 제고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국 단위의 3차 심사를 거쳐 10개 지역이 선정됐다.
주목할 점은 이번 사업이 행정안전부의 '2023년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사업의 2단계 성격으로 곡성군은 1, 2차 사업 연속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1차 로컬 브랜딩 사업을 통해 지역 특성 발굴 및 중장기 특화 계획을 수립했으며, 이번 특성화 사업을 통해 읍 시가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기차마을 관광객의 읍 시가지 유입을 위한 '생활인구 맞이소' 구축 ▲문화체험 및 창업 예비자 지원을 위한 '로컬 창작소' 조성 ▲월 1만 원의 임대료로 최장 1년간 상점 시범 운영이 가능한 '팝업스토어' 마련 ▲걷고 싶은 상점가 조성을 위한 거리 경관 개선 사업 등이 포함된다.이와 함께 로컬 투어 프로그램 개발,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로컬 상품 개발 사업 등을 병행 추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생활인구 유입 증대를 도모할 방침이다.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읍 시가지의 가시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군의 브랜딩 사업이 지역 특성 살리기와 지방 소멸 위기 극복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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