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이장연합회와 군정 현안 공유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8-21 09:40:40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9일 오후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이장연합회 정기회의에 참석해 최일선의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읍면 이장협의회장들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장연합회 군정 현안 공유

이날 회의는 △대구경북신공항 공동합의문 이행 △대구시 군부대 이전 유치 신청 △의성읍 주차질서 확립 계획 △시내버스 요금 무료화 추진 △의성군 맞춤형 농자재 지원 △의성중앙공원 조성 △대구시 맑은 물 하이웨이 사업 △민-민 상시돌봄체계 운영 등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해 담당 과장이 설명하고 현안별로 의견을 청취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읍면 이장협의회장들은 각 현안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했다. 뿐만아니라 지역주민들의 요구사항도 제언해 해결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김주수 군수는 “최일선에서 마을의 불편을 살피고 주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협의회장들의 헌신과 도움으로 지역이 유지․발전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며 당부했다.


남흥곤 이장연합회장은 “읍면 협의회장들과 함께 지역발전을 이끌 마을의 리더이자 군정 발전의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