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가음면 행복기동대,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활동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8-20 09:50:38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 가음면 행복기동대는 지난 8월 13일부터 3일간 저소득층 5가구를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복기동대 활동 사진

가음면 행복기동대는 재능기부자를 활용한 취약계층 일상생활 불편을 해소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이번 활동 전 6일 임시회의를 통해 주거환경개선 대상자를 선정하고 수리범위를 결정했다.


이날 행복기동대원은 주거환경이 취약한 5가구를 대상으로 싱크대 교체, 도배 및 장판 시공, 방충망 교체, 욕실 타일 및 변기 교체 등 대상가구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집수리 지원을 실시했다.


가음면 행복기동대장 박연구는 “대원들과 함께 직접 어려운 가정을 찾아가 도움을 드리며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 불편함을 겪고 있는 이웃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설동길 면장은“폭염 속에서도 구슬땀 흘리며 봉사해주신 행복기동대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공공 부문에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을 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